C# Unity 게임 개발자 2D

유니티 소개

코딩세상 2023. 4. 11. 08:28
  • 프로젝트 생성
    1. Unity Hub의 프로젝트에서 새 프로젝트 선택 
    2. 2D (코어) 선택
    3. 프로젝트 설정
    4. 프로젝트 생성 프로젝트 생성
  • 창 초기화: 메뉴에서 Window > Layouts > Default
  • Asset Store 안보일때: 메뉴에서 Window > Asset Store
  • Move Tool (W): 객체 이동
    • Transform > Position
    • 화면 상단이 아닌 Scene 창 내부의 좌측에 있음
    • y: 초록색, x: 빨간색
    • Square 객체 이동은 화살표 클릭 하고 움직임
  • Rotate Tool (E): 객체 회전
    • Transform > Rotate
    • 안쪽 원 또는 바깥 쪽 원을 클릭하고 움직이면 돌아감
      • 안쪽 원과 바깥 쪽 원의 차이점이 뭔지????
      • Rotation의 Z 값이 변경되는 건 둘다 같음
  • Scale Tool (R): 객체 크기 변경
    • Transform > Scale
  • Rect Tool (T): 객체 크기와 위치 변경
    • Transform > Position, Transform > Scale (두 값이 동시에 변경)
  • Ctrl-D: Sprite 복제
  • Sprite 화면 출력 순서 지정
    • 해당 Sprite 선택
    • Inspector > Sprite Renderer > Additional Settings > Order in Layer 값 설정
      • 값 높을 수록 앞쪽에 보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