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 Unity 게임 개발자 2D
유니티 소개
코딩세상
2023. 4. 11. 08:28
- 프로젝트 생성
- Unity Hub의 프로젝트에서 새 프로젝트 선택
- 2D (코어) 선택
- 프로젝트 설정
-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 생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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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창 초기화: 메뉴에서 Window > Layouts > Default
- Asset Store 안보일때: 메뉴에서 Window > Asset Store
- Move Tool (W): 객체 이동
- Transform > Position
- 화면 상단이 아닌 Scene 창 내부의 좌측에 있음
- y: 초록색, x: 빨간색
- Square 객체 이동은 화살표 클릭 하고 움직임
- Rotate Tool (E): 객체 회전
- Transform > Rotate
- 안쪽 원 또는 바깥 쪽 원을 클릭하고 움직이면 돌아감
- 안쪽 원과 바깥 쪽 원의 차이점이 뭔지????
- Rotation의 Z 값이 변경되는 건 둘다 같음
- Scale Tool (R): 객체 크기 변경
- Transform > Scale
- Rect Tool (T): 객체 크기와 위치 변경
- Transform > Position, Transform > Scale (두 값이 동시에 변경)
- Ctrl-D: Sprite 복제
- Sprite 화면 출력 순서 지정
- 해당 Sprite 선택
- Inspector > Sprite Renderer > Additional Settings > Order in Layer 값 설정
- 값 높을 수록 앞쪽에 보임